저는 초보시절 스트레칭이 뭐 중요하겠냐 싶어서 안하고 젤크만 했습니다.
한동안 아무 결과도 얻지 못했습니다.
아마 처음부터 스트레칭을 제대로 조합할 수 있었다면 더 빠른 결과를 얻었을 겁니다.
작년 9월에 시작한 시즌 2, 이미 한계치에 도달했다고 생각했던 길이를 넘어 추가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스트레칭을 바르게 이해하고 루틴의 비중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칭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여러분.
-------------------------
스트레칭의 메커니즘
위 두개의 그림은 길이 수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보셨을 법한 그림입니다.
그림에 언급되고 있는 삼각인대, 윤상인대, 현수인대는 음경이 일정한 위치에 머무르도록 잡아주고, 미발기시 몸속으로 음경을 집어넣어 음경을 보호하는 인대입니다.
PE에서 스트레칭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이 인대를 이완시켜서 추가적인 길이를 얻는 것입니다.
길이 수술에서는 삼각인대/윤상인대를 절제 또는 박리한 후에 위치를 고정시켜주는 수술법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PE에서는 이 인대들이 가장 힘을 잘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힘을 가하여 인대를 고립(isolate), 스트레칭, 그리고 그 상태가 유지되도록 하는 스트레칭들을 합니다.
-------------------
스트레칭 방법의 기본.
삼각인대/윤상인대는 부드러운 인대이고, 현수인대는 단단한 인대에 속합니다.
따라서 부드러운 인대인 삼각인대/윤상인대는 음경을 잡아당겼을때 늘어납니다. 물론 음경을 놓았을 때 다시 돌아가는 이유는 복원탄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잡아당겨서 늘어난 고무줄을 놓았을 때 고무줄이 원래의 탄력을 약간 잃고 늘어지듯이, 반복적인 스트레칭으로 이 약한 인대의 탄력을 약화하여 이완시 음경의 크기 및, 발기시 음경의 길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인대가 늘어난만큼 음경의 뿌리부분은 처음 치골에 붙어있던 위치보다 약간 아래쪽으로 이동하고, 그만큼의 길이를 몸속의 음경해면체로부터 보상받아 더 길어지는 길이를 갖게 됩니다.
입문자에게 음경 스트레칭은 중력방향, 즉 인대들이 가장 힘을 잘 받을 수 있는 방향인 여섯시방향으로 당겨주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아래로만 당기는 것이 아닌 몸 양옆방향과 대각선 아래방향들의 스트레칭을 조합하여 인대 자극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1년 이상 시행된) 스트레칭은 굵기의 증대에 관여합니다. 특히 음경 뿌리부분의 굵기가 증대되는데, 몸속에 있던 음경을 밖으로 꺼내면서, 양쪽 골반뼈를 따라서 갈라져있는 음경해면체가 밖으로 나오기 때문에 그만큼의 굵기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입문자를 위한 루틴은 마지막 글에서 다루겠지만 여기에서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이완상태에서 시행한다
2) 귀두 바로 아랫부분을 잡고 땅바닥쪽으로 힘을가해 서서히 당겨준다. (2-3초) 더이상 당겨지지 않을 때까지 내려준다.
3) 그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힘을 가하지 않고 10초간 유지한 후 음경을 잡은 손을 풀어준다.
4) 이상을 적절한 횟수로 반복한다. (입문자의 경우 15~20회 정도 해보면 괜찮겠습니다.)
힘이 적절하게 가해진다면 10회정도 반복한 후에 이완 길이가 길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곧 음경이 원 위치로 돌아옵니다만, 이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인대를 늘리고 줄이는 작업을 반복하여 운동방법을 학습하고, 더이상 당겨지지 않는 위치, 즉 현수인대가 음경이 더이상 내려가지 못하도록 막는 시점을 파악하여, 적정 부하, 즉 지나치게 무리를 주지 않는 선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당장 결과를 위해서가 아니라, 몸을 이해하기 위해 다함께 아래로 당겨볼까요?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혹시 스트레칭 영상은 없나요?
ReplyDelete영상은 pegym 홈페이지에 보시면 웬만한건 다 있어요.
Delete그리고 스트레칭하다가 발기가 되면 멈추나요??
ReplyDelete안녕하세요~ 좋은글 항상 감사합니다.
ReplyDelete스트레칭과 케겔을 한번에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ex)6시방향으로 당기면서 케겔을 같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