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8, 2019

길이 운동의 이론적 토대(2) 스트레칭이 길이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이유 세가지

이 글은 "스트레칭"에 관한 일반론을 음경길이 향상에 적용한 이론(또는 썰)입니다.

먼저 정리해두고 싶은 것은 이 운동방법들이 "의학적 검증"을 거친 방법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의학적 검증이란 의느님들에 의해서 통제변인을 차단한 상태로 실험군과 대조군을 설정하여 유의미한 차이를 발견해내는 과정이지요. 그것을 거치지 않았고, 어디까지나 성공한 사람들의 증언에 의해 형성된 경험적 토대입니다. 똑같은 시행을 하고 실패한 사람들의 의견은 반영되지 않았으니, 성공과 실패 사이에서 보고 싶은 것만 보는 편향확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스트레칭이 길이 향상에 분명히 도움이 되는 몇가지 근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칭을 통해 얻는 유연성 획득.

스트레칭은 두가지에 관여합니다. 근육과 인대입니다.
인대는 인간의 몸이 움직일 수 있는 한도를 결정하고, 근육은 인대가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신체를 운동시킵니다.
완전히 이완된 상태의 음경을 최대한 잡아당긴 상태에서 케겔운동을 해보세요. 일반적인 경우 음경이 조금씩 몸쪽으로 당겨집니다. 완전히 잡아당겼을 때 더 잡아당겨지지 않도록 붙드는 것이 "인대"이고, 힘을 주었을 때 음경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근육입니다. 음경 스트레칭은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서 길이향상에 기여할 수 있씁니다.

2) 음경을 지지하고 있는 세가지 인대의 성격에 대한 이해
이전 글에서 현수인대, 윤상인대, 삼각인대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언급했습니다. 현수인대는 음경해면체가 일정 이상 몸밖으로 튀어나오지 않는 역할을 수행하고, 윤상인대와 삼각인대는 이완상태의(=사용하지 않고 있는) 음경을 몸안에 숨겨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수인대는 딱딱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윤상인대와 삼각인대는 상대적으로 무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 비뇨기과의 광고글에 의하면 윤상인대는 외과수술시 손가락으로 밀어서 박리할 수 있을 정도로 무른 조직이라고 합니다. 현수인대는 치골 아래부분과 해면체 사이의 연결부분에 분포해있고 윤상인대는 그 앞의 치골의 살 부분쯤에, 삼각인대는 그 끝에서 음경 뿌리 약간 위쪽까지에 분포합니다. 

기본적으로 음경 스트레칭은 단기적으로는 윤상인대/삼각인대의 이완을 촉진하며, 장기적으로는 현수인대 자체의 이완을 통해 몸안에 있는 음경을 보다 밖으로 꺼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기저기 자료를 뒤져보면 별의 별 스트레칭 방법이 다 있습니다만 본질적으로 스트레칭이 인대와 그에 관련된 근육의 이완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운동의 원리를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스트레칭은 해면체 내의 smooth muscle을 자극하여 음경의 성장을 돕는다
해외 포럼(pegym, thunder's place 등) 다수의 글은 스트레칭이 음경내의 smooth muscle을 자극, 세포의 활성화와 분열을 촉진하여 발기력 강화와 음경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이에 관한 과학적인 뒷받침은 해당 포럼 게시글의 첨부된 논문들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제가 실제적으로 운동을 시행하면서 느낀 길이운동의 노하우를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