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일반의자 또는 약간 자세가 낮은 쇼파에 다리를 편하게 벌리고 앉는다.
-------파트1--------
1) 반발기 상태를 만든다
2) 오른쪽으로 반바퀴 돌려 번들 스트레칭처럼 만들어준다. 이때 돌리면서 음경의 방향은 땅쪽을 향하도록 한 상태에서 아래로 살짝 스트레칭해주면, 반발기상태에 모여있는 혈류들이 음경 윗부분에 모여 음경이 팽창한다.
3) 왼손 엄지로 음경의 뿌리부분을 지긋이 아래로 누르면서 오른손으로 음경을 함께 아래로 잡아당겨 스트레칭해준다. (약 10~15초) 이때 왼손이 뿌리부분을 누르는 것은 뿌리 부분의 반바퀴 트위스트와 함께 조합되어 인대의 스트레칭을 돕는다.
4) 1~3을 방향을 반대로 하여 똑같이 한다. (왼쪽으로 돌려, 아래쪽으로 잡아당겨, 오른손엄지로 같이 눌러 10초간 스트레칭)
5) 위 스트레칭을 오른쪽 3회, 왼쪽 3회하여 뿌리부분을 충분히 스트레칭한다.
-------파트2-------
1) 음경에 적절한 자극을 가하여 80%정도의 발기상태를 만든다. (반발기보다는 세고, 완전발기보다는 약한 상태)
2) 귀두 바로 밑부터 시작하는 음경 몸통 을 오른손으로 잡고 맷돌을 갈듯이 음경을 돌린다. 이때, 회전하는 축을 중심으로 음경 뿌리가 360도 골고루 자극을 받도록 하고, 중간중간 케겔을 실시하여 혈류를 공급해준다. 발기가 50% 이하로 손실될때 까지 1-2분정도의 적절한 시간동안 회전한다.
3) 1~2번을 반대방향으로 (왼손, 시계반대방향) 실시한다.
-------파트3-------
이완상태의 음경을 앞으로 스트레칭한다. 그 상태를 유지하면서 반대 손을 사용하여 음경 뿌리 부분을 스트레칭한다.
1) 엄지와 검지 또는 검지와 중지를 사용하여 음경 뿌리의 양 가장자리를 지긋이 눌러 아래쪽으로 스트레칭 한다(10초)
2) 왼손을 사용하여 음경 뿌리를 오른쪽으로 압박하여 스트레칭한다. (10초)
3) 손을 바꿔 왼손으로 음경을 스트레칭하고, 오른손으로 음경뿌리를 왼쪽으로 압박하여 스트레칭한다. (10초)
4) 손목을 사용하여 음경 뿌리를 아래에서 위로 들어올려 스트레칭한다. (10초)
이 때 뿌리를 스트레칭하는 손의 힘은, 뿌리의 위치가 스트레칭하는 방향으로 1-2cm 정도 이동, 뿌리에 적절한 압박감을 느낄 정도면 된다.
상하좌우를 각 3회 실시한다.
파트1,2,3은 파트4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예비 스트레칭입니다.
-------파트4-------
비스듬히 뒤로 기대어누워 각도를 최대한 확보한 상태에서 다리와 골반의 경계를 따라 대각선방향으로 음경 스트레칭을 실시한다.
1) 오른손을 사용하여 오른쪽 다리와 골반의 경계를 따라 음경을 스트레칭한다. 10초 스트레칭, 2초 휴식으로 3회 실시한다.
2) 왼손을 사용하여 왼쪽 다리와 골반의 골반의 경계를 따라 음경을 스트레칭한다. 10초 스트레칭, 2초 휴식으로 3회 실시한다.
3) 1,2의 스트레칭을 총 3세트 실시한다. (필요할 경우 반대쪽 손 엄지를 사용하여 뿌리부분을 추가로 스트레칭해준다)
이 스트레칭이 제대로 되었다면, 파트4를 시행할 때 음경 깊은곳에 달려 있는 해면체까지 스트레칭의 자극이 전달될 것입니다.
--------파트5--------
1) 위쪽으로 치우친 스트레칭 방향의 균형을 잡아주는 아래방향 스트레칭을 10초*5회 실시한다.
2) 아래쪽으로 스트레칭을 한 상태에서 서서히 배꼽쪽으로 음경을 당겨온다. (5초*5회 실시한다)
스트레칭 끝
-------------------
후기 - 정말 신기한 것이, 저는 LOT방향이 6시라서 아래쪽으로 스트레칭해도 원래 아무 감각이 없는데, 파트4까지 하고 파트5 스트레칭을 실시하면 뿌리 깊은 곳에서 당겨오는 텐션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이상 파트5까지 시행하는데 총 소요되는 시간은 약 15-20분입니다.
이 스트레칭 패턴을 설계하는데 사용된 이론은 LOT(Loss of Tugback) 이론, Tunica Tug Exercise, Bundle Stretch, 그리고 전형적인 (Conventional/Typical) Stretch Method 입니다. 강좌를 적으면서 머릿속에 추가적으로 정리된 부분과 추론에 의해 설계해보았는데, 제게는 굉장히 효과적인 스트레칭 방법으로 생각되네요.
각자 몸의 상태와 LOT 방향에 따라 운동의 방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만, 반발기->70%발기 순으로 뿌리 전체를 골고루 자극한 후, 스트레칭 결과를 얻기 원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패턴을 응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질문/의견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