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8, 2019

정확한 음경 길이/굵기 측정방법

안녕하세요.

PEGYM 등의 해외 포럼에서는 측정에 관해 다음과 같은 용어를 정의합니다.

BPEL: Bone Pressed Erected Length: 치골까지 자를 눌러서 잰 발기(Erect)시 길이
NBPEL: None-BPEL: 자를 누르지 않고 치골 끝에서 잰 발기(Erect)시 길이
BPFSL: Bone Pressed Flaccid Stretched Length: 치골까지 자를 누르고 최대한 음경을 잡아당겨서 잰 이완(Flaccid)시 길이
FL: Flaccid Length 이완상태에서 외견상으로 측정되는 길이. 잡아당기거나 누르지 않은 말 그대로 "보이는" 길이입니다.
FG: Flaccid Girth - 이완시 굵기
EG: Erected Girth - 발기시 굵기.

이정도면 세분화된 데이터라고 할 수 있죠. 예전에는 굵기와 길이를 바탕으로 개략적인 부피(Cubic feet)를 계산하는 것도 있었는데, 부정확한 수치라 데이터화하기 힘들어서 요즘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1) BPEL/BPFSL 길이 측정
측정방법: 최대한 발기시킨 상태에서 치골까지 자를 누른 상태로 치골에서 요도구까지의 거리를 측정합니다.

설명: 길이 측정에 있어서 Bone Pressed, 즉 치골까지 눌러서 재는 이유는 개개인이 갖고 있는 복부지방함량의 차이 때문입니다. 의학적으로 "사용가능한" 음경의 길이는 치골 앞부분까지로 되어있는데요, 그 이유는 복부 지방을 갖고 있는 경우라도 삽입 체위에 따라 치골바로 밑까지 음경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개개인의 복부지방의 편차를 배제하고 순수하게 사용가능한 음경의 길이를 얻기 위해 "치골"까지 자를 꾹 눌러서 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길이를 잴 때는 음경 밑부분이 아닌, 우리 눈에 보이는 윗부분을 재는 것이 정석입니다. 밑부분은 요도해면체를 따라서 길이를 재게 되는데 해면체가 회음부까지 이어져있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이 어렵습니다.

최대한 같은 자세로 재시기 바랍니다. 자세에 따라 해면체를 붙들고 있는 근육/인대가 음경을 골반 안쪽으로 잡아당기기 때문에 편차가 발생합니다. 서서 잴 경우 아래쪽을 쳐다보기 위해서 고개를 숙이는 만큼 음경이 뒤로 후퇴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의자에 앉아서 재는 것입니다.

BPFSL도 기본 원리는 같습니다. 완전히 이완된 상태에서 치골에서 요도구까지의 거리를 직선으로 잽니다.

도구는 줄자가 아닌 나무/플라스틱/철 등의 단단한 고체자를 사용해야 오차가 생기지 않습니다.

2) EG/FG 굵기 측정
측정방법: 최대한 발기시킨 상태에서 음경 몸통의 중간 부분을 줄자로 둘러 잽니다. 뿌리 부분과 중간 부분의 편차가 큰 경우 각각 별도로 측정하여 기록합니다.

설명: 둘레를 재는 것이기 때문에 줄자를 사용합니다. 줄자가 기울거나 구부러져서 오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팽팽하게 당긴후에 PC근육을 한번 수축하면 음경의 최대 굵기를 정확히 잴 수 있습니다. 이완 상태의 굵기는 온도, 컨디션, 운동 전후, 사정전후 등 편차가 큽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식은 찬물로 샤워한 후에 쪼그라든 음경이 제 위치를 회복했을 때입니다. 마찬가지로 측정하는 자세와 컨디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같은 자세로 측정하셔야 합니다.

3) 정확한 측정을 위한 주의사항
#
측정하는 두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나의 운동기록을 축적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자기점검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 하나는 타인과의 비교를 위한 것이지요. 자위행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것을 최대한 크게 표현하고 싶은 욕구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정확히 측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길이를 늘리고 싶어서 치골 안쪽까지 자를 밀어넣을 기세로 한다던가 그래서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
펌프, 젤크 등의 운동으로 인해 과도하게 부어오른 수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벌크업된 상태라고 할까요. 그 상태에서는 정상적인 성교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음경이 그 기능(발기,삽입,사정 등)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수치를 재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펌프업된 상태에서는 림프액이 음경에 몰려들어 실제 자신의 음경보다 커진 상태를 보이게 됩니다. 자기만족용으로 잴수는 있겠지만, 기록용 수치로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반드시 기록하세요. 성과를 얻었든 못 얻었든, 액셀도 좋고 폰 노트장도 좋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최소한 3가지의 수치(BPEL, BPFSL, EG)를 기록해서 자신의 운동에 대한 피드백을 갖추시기 바랍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이 기록이 굉장한 도움이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자료
1) NBPEL, BPEL, EG 등의 측정방법에 대한 동영상 https://www.pegym.com/penis-exercises/how-measure-nbpel-girth-bpel-video-instructions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