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October 16, 2019

요즘 먹는 보충제 이야기

그동안 먹던 삼지구엽초/음양곽/Horny Goat Weed가 다 떨어졌어요.

사실 별 차이도 못느꼈고 해서 조합을 바꿔봤습니다. L-시트룰린, 요힘빈 구입했어요. 
L-시트룰린은 L-아르기닌의 전구체로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하구요.
요힘빈은 순수 정제된 요힘빈형태 (HCl)와 요힘베나무 extract(그냥 갈아놓은것) 고민하다가, 부작용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사실 알당 가격이 더 저렴한) 요힘빈HCl 5mg 240알짜리로 구입했습니다.

현재 복용량
아침: L-아르기닌 500mg, L-시트룰린 750mg, 레시틴 1200mg, 아연 50mg, 요힘빈(HCl) 5mg
점심:  L-아르기닌 500mg, L-시트룰린 750mg, 레시틴 1200mg
저녁: L-아르기닌 1000mg, L-시트룰린 1500mg, 레시틴 2400mg 아연 50mg 요힘빈(HCl) 10mg

요힘빈은 알려진 부작용때문에 한알(5mg)씩만 먹어봤는데 별 느낌도 없고 해서 저녁 복용량만 10mg로 올려봤습니다. 약간 땀이 더 나는 느낌 정도 있네요... 조심조심 20mg까지는 괜찮다고 하니 슬슬 늘려봐야죠.

처음에 아르기닌&레시틴만 먹을때도 혹시 몰라서 커피끊고 조심조심하고 그랬는데, 요즘에는 그냥 별생각없이 먹거든요.. 이번에 새로 추가된 보충제들도 시간지나면 마음편안히 먹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6 comments:

  1. 아르기닌은 공복 및 탈모때문에 먹기가 꺼려지던데... 공복때 스택 전부드시나요?

    ReplyDelete
    Replies
    1. 네 한번에 슥 먹습니다. 저녁 요힘빈 복용량은 15mg으로 늘려보고 있어요.

      Delete
  2.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들르게되서 질문드립니다.
    국내 거주중이시라면 요힘빈제품 어떻게 구매하신건가요?
    가격이 되게 저렴하네요..

    ReplyDelete
  3. 요힘빈 5mg 먹고있는데 이틀째인데
    장기적으로 복용괜찮은가요?
    통증이없고 지방연소도되고 힘은약간생기고
    스트레스가해소되는데
    가슴이약간답답하며 잠이 올때가있네요.
    발기가잘되는건 현재모르겠네요.
    요힘빈 복용량만잘지키면 좋은건지궁금하네요 장기적으로봤을때

    ReplyDelete
    Replies
    1. 저도 처음에는 그런 증상 있었는데. 요즘에는 뭐 큰 문제 없어서 복용량은 장기적으로 조금씩 늘려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침 저녁 두알씩 먹어요.

      Delete